삼성전자,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개관
상태바
삼성전자,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개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0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가 동계올림픽 개막에 앞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9일 개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동계올림픽 동안 평창과 강릉에 위치한 올림픽 파크와 올림픽 선수촌, 평창 메인 프레스센터, 인천공항 등에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가상현실, IoT 등 기술을 집약한 체험 공간에서 삼성의 브랜드 정신인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올림픽에 참가는 선수단과 팬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강릉 올림픽 파크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3069평방미터 규모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가상현실 플랫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강릉 올림픽 파크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갤럭시 노트8과 기어 VR로 다양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Immersive VR Experience)’, 갤럭시 노트8로 나만의 셀피 사진을 꾸미고 UCC를 만들어 보는 ‘제품 체험존(Playful Experience)’, 삼성전자가 휴대전화를 처음 출시한 1988년부터 현재까지 제품 역사와 갤럭시 디자인 철학, 올림픽 후원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언박스 삼성(Unbox Samsung)’, IoT 기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 홈을 미리 체험해 보는 ‘스마트 홈 (IoT)’으로 구성돼 있다.

이 외에도 키즈 라운지, 고객 서비스존, 스페셜 이벤트 존 등 방문하는 선수단과 팬들이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VR 체험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는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탐사 미션을 수행하도록 구성됐다. 또한 스노우보드, 스켈레톤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4D 플랫폼의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도 있다. 알파인 스키와 크로스 컨트리 스키를 체험하며 피트니스 게임도 즐겨볼 수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지난 30년간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써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 혁신으로 전세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누리도록 노력해 왔다”며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경험은 더욱 풍성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지난 올림픽에서 삼성전자가 선보인 쇼케이스는 선수, 관계자,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해 왔다”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