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콘텐츠연합플랫폼, 푹TV AI 콘텐츠 추천 서비스 협력
상태바
마이셀럽스·콘텐츠연합플랫폼, 푹TV AI 콘텐츠 추천 서비스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취향 반영한 AI 콘텐츠 추천 서비스 제공 예정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와 푹TV를 운영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대표 김준환)이 인공지능(AI) 기술 및 방송 데이터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용자의 취향을 반영한 ‘AI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연간 5억시간 규모의 푹TV 시청 데이터를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기술에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1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국내 최대 콘텐츠 플랫폼인 푹TV의 화제성 데이터와 콘텐츠 정보, 시청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이셀럽스 AI의 머신러닝을 통해 프로그램 분위기, 출연진, 장르 등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는 “마이셀럽스는 AI 기술을 제휴사의 서비스와 결합해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 가능한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자사만의 기술력인 ‘빅데이터 스튜디오’를 바탕으로 푹TV의 방대한 방송, 영화 등 콘텐츠 데이터와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 취향 기반의 커스터마이즈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연합플랫폼 김준환 대표는 “푹TV는 추억의 드라마부터 최신 콘텐츠까지 무제한 시청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며 “마이셀럽스 취향추천 엔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시청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푹TV는 인터넷으로 지상파, 종편을 비롯한 70여 개의 실시간TV 채널과 20만 개 이상의 VOD 등 방대한 양의 방송·영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