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노트북 리콜
상태바
한국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노트북 리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과열로 인한 시스템 손상·화재 발생 위험 야기…대상 제품에 무료 검사 서비스 지원

한국레노버는 2016년 12월부터 2017년 10월까지 제조된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노트북을 대상으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군 중 일부에 풀린 나사가 있으며, 이로 인한 배터리 과열 상태가 야기돼 시스템 손상 및 화재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이 같은 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상 제품은 제품 종류(Machin Type), 일련 번호(Serial number), 및 제조 날짜(Build date)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리콜에 해당하는 제품 종류는 ▲20HQ ▲20HR ▲20K3 ▲20K4이다. 해당 제품의 무상 교체 대상 여부는 리콜 사이트(https://support.lenovo.com/X1C_5GEN_RECALL)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레노버는 리콜 대상 모든 제품에 대해 무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상 제품 사용자에게 제품 검사 서비스가 완료될 때까지 시스템을 종료하고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한다. 특히 제품의 나사를 푸는 경우 나사로 인한 배터리 과열로 화재의 위험이 있다고 전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는 고객의 안전과 즉각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리콜을 공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해당 고객들이 기술 지원 담당자 및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안전하게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노버 서비스 센터(1670-0088)나 레노버 리콜 관련 지원사이트(https://pcsupport.lenovo.com/us/en/supportphonelist)를 통해서 문의 또는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