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 ISE 2018서 영상 디스플레이 신제품 대거 공개
상태바
옵토마, ISE 2018서 영상 디스플레이 신제품 대거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4K 프로젝터 시장 1위 브랜드 옵토마가 유럽 AV전시회인 ISE(Integrated Systems Europe)2018에서 4K UHD, 풀HD급의 영상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발표했다.

옵토마 일라이 장(Eli Chang) 이사는 “ISE는 옵토마가 디스플레이 및 오디오 기술의 최신 발전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다”며 “옵토마의 최신 기술들이 반영된 제품을 다양한 볼거리의 형태로 시연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옵토마 ISE 2018 전시 부스

옵토마 ZU1050은 새로운 프리미엄 두라코어(DuraCore) 레이저 프로젝터다.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디스플레이를 위한 인상적인 20,000루멘을 생성하는 옵토마의 ZU1050 프로젝터 4대를 사용해 초대형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하다. 멀티 컬러 레이저(MCL)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이 WUXGA 프로젝터는 수명이 긴 광원과 독립적인 IP 등급 먼지 인증을 결합한 두라코어 제품군의 일부다.

옵토마는 두라코어 레이저 ZU850과 결합된 3m 직경 돔을 사용해 ‘돔(DOME)’ 렌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프로신(ProScene) 시리즈 모델은 WUXGA 해상도, 높은 밝기의 8200 루멘 및 최고의 컬러 성능을 특징으로 한다. 간편한 설치가 가능한 효율적인 비용의 해당 솔루션은 블렌딩이 필요 없는 싱글 프로젝터를 통해 휴대성과 몰입감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옵토마의 6,000 루멘 ZU650 + 레이저 프로젝터를 중심으로 한 ‘Valo Motion’의 클라이밍을 위한 세계 최초의 인터랙티브 게이밍 플랫폼을 보고 경험할 수 있다. 이 WUXGA 모델은 까다로운 환경에서 연중 무휴 연속 작동하도록 설계돼 24시간 내내 작동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방문객들은 독특한 형태의 4K 애니메이션 3D 프로젝션 맵핑 쇼를 만나볼 수 있다. 벨기에에 본사를 둔 ‘Skullmapping’과 4대의 옵토마 ZUHD8 레이저 프로젝터는 식사 경험을 전환시킬만한 두 가지 애니메이션을 카리스마 넘치는 ‘Le Petit Chef’가 주최한 식사 자리에서 선보인다.

옵토마는 글로벌 승강기 공급 업체인 ‘쉰들러그룹’이 개발한 엘리베이터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에 통합된 초단초점 두라코어 레이저 프로젝터인 ZH400UST도 선보일 예정이다. 초단초점 렌즈로 탁월한 유연성과 그림자 없는 환경을 제공해 사이니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4,000안시루멘과 두라코어 레이저 기술로 구동되는 이 제품은 최대 20,000시간 동안 일관된 높은 밝기를 유지하면서 낮은 유지 보수 효과를 자랑한다.

더불어 옵토마는 초단초점 렌즈인 ‘A16’을 선보여 전문적인 환경에보다 많은 유연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옵토마의 두라코어 레이저 프로젝터(ZU850 및 ZU1050)와 호환되는 이 렌즈는 공간 제약이 있는 환경에서 0.36:1의 투사 비율로 높은 밝기를 제공한다.

한편 옵토마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4K UHD 레이저 프로젝터인 ‘ZUHD8’ 및 새로운 홈시어터 모델인 ‘SUHD61’을 포함해 2대의 4K 가정용 프로젝터를 시연한다. 옵토마의 4K 프로젝터는 스크린상의 830만개 픽셀로 4K UHD의 소비자 기술 협회(CTA)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CTA HDR(High Dynamic Range) 호환 디스플레이 표준을 준수한다.

신제품 SUHD61은 인상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4K UHD 영화 품질의 이미지로 가정에서 초대형의 시네마를 제공한다. 최신 기술 및 기능으로 가득찬 이 스타일리시한 프로젝터는 HDR 호환성을 자랑하며 HDCP 2.2 지원 및 뛰어난 오디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포함한다.

홈시어터 애호가를 위해 제작된 옵토마의 ZUHD8 프로젝터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UHD65와 동일한 하이엔드 사양과 함께 획기적인 레이저 기술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