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디지털 경험 구축 솔루션 ‘SDL 트리디온 DX’ 출시
상태바
SDL, 디지털 경험 구축 솔루션 ‘SDL 트리디온 DX’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0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제작 방식 발전으로 일관적인 고객 경험 제공…몰입도 높은 맞춤형 콘텐츠 제작 지원

SDL은 고객의 여정을 결정짓는 매력적인 디지털 경험(DX)을 구축하는 솔루션 ‘SDL 트리디온 DX(SDL Tridion DX)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의 구매 전후 단계와 구매 단계에 걸쳐 SDL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지속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SDL 트리디온 DX는 마케팅 콘텐츠와 깊이 있고 구조화된 제품 정보 콘텐츠 수명 주기를 관리한다. 또한 제3자 전자 상거래 시스템, DAM 시스템 및 PIM 시스템에 저장된 콘텐츠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고객들은 한 웹사이트에서 마케팅 콘텐츠를 살펴보고, 온라인이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전혀 다른 환경에서 지원 및 제품 정보를 검색하면서 일관되지 못한 디지털 경험을 하게 되는데, SDL 트리디온 DX는 이러한 일관성의 결여로 인해 발생하는 디지털 경험의 잡음을 없애 준다.

한편 SDL은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자사의 비전을 브랜드 이름에 반영 제품군의 명칭을 새롭게 정비했다. SDL 웹(SDL Web)은 SDL 트리디온 사이트(SDL Tridion Sites)로, SDL 날리지센터(SDL Knowledge Center)는 SDL 트리디온 독스(SDL Tridion Docs)로 이름이 변경됐고, 웹 콘텐츠 관리(WCM)와 DITA 기반 구조화된 콘텐츠 관리(CCMS)를 결합해 SDL 트리디온 DX라는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SDL이 15년간 자연어 처리와 기계 학습 분야에서 쌓아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탄생한 SDL 트리디온 DX는 단순히 글로벌 규모로 콘텐츠를 관리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그 이상을 표방한다. SDL 트리디온 DX는 인간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하는 모델로 몰입도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사용자화해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비즈니스의 필요에 따라 확장된다.

아돌포 에르난데즈(Adolfo Hernandez) SDL CEO는 “온라인 참여도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극복해야 할 가장 큰 문제는 효과적인 맞춤형 제작의 달성”이라며 “SDL은 인지 기술을 발전시키면서 기업들이 혼합 마케팅과 제품 중심 콘텐츠를 이전까지는 가능하지 않았던 방대한 규모와 상황에 맞게 변화되는 방식으로 제작, 재적용, 최적화 및 납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 감성적인 교류가 가능해지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전환율과 매출을 증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