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한식열풍에 관심 증대
상태바
수도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한식열풍에 관심 증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년 전통 호텔조리학과 교육과정 눈길
▲ GFAC수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 실습 수업 모습(사진제공=GFAC 수도전문학교)

최근 방송 프로그램 윤식당2 등 한식을 모태로한 프로그램들이 늘어나면서, 한식의 열풍이 이어져 가고 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들이 인터넷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을 확보하면서 해외에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방송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한식은 발효식품인 김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채소들이 현대인의 식생활에 균형잡힌 식단건강과 풍부한 단백질 및 균형잡힌 영양 식단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추세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러한 한식의 열풍으로 국내에서는 요리특성화 전문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종로5가에 위치한 조리특성화 GFAC수도전문학교의 경우 1965년 수도요리학원부터 시작해 20여 만명의 졸업생 배출한 바 있는데, 해당 학교는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한식의 세계화를 앞장설 외식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GFAC수도전문학교는 세종대학교 계약학과(호텔외식비즈니스학과)와 MOU를 통해 무시험 편입의 기회제공을 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전공심화 프로그램을 운영, 전문적인 실습교육과 더불어 방학에 개설되는 특강프로그램, 각종 국내외 요리대회 수상, 다양한 요리관련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외식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GFAC수도전문학교는 미슐랭 스타쉐프 요리특강, 특급호텔 스타쉐프 특강을 기반으로 한  일일체험 진행, 산학실습, 봉사활동, 동아리활동, 자격증특강, 현장견학 등 다양한 행사 개최와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있어, 재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한편 GFAC수도전문학교는 현재 2018학년도 정시모집중으로, 모집 과정은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칵테일조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등이 있다. 자세한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