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oT 기능 강화된 ‘기가지니2’ 출시
상태바
KT, IoT 기능 강화된 ‘기가지니2’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R블래스터’로 홈 IoT 제어 강화…내비게이션 ‘원내비’에도 탑재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로 가입자 50만을 달성하며 ‘홈 인공지능 시대’를 본격화한 KT가 1년 만에 후속 모델 ‘기가지니2’를 선보인다.

KT(회장 황창규)는 더 작아진 크기와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기가지니2’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기가지니2’의 특징은 가정 내부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도록 군더더기 없이 간결함을 살린 외형이다. 지난해 선보인 ‘기가지니’가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강조했다면, ‘기가지니2’는 ‘콤팩트&미니멀(Compact&Minimal)’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우아한 느낌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전원과 조작부가 있는 기기 상단에는 ‘알루미늄 메탈’ 색상을 적용하고, 그 외 스피커부를 비롯한 기기 전체에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차콜 그레이’ 색상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크기는 기존 ‘기가지니’ 대비 60% 수준(지름 122.5mm × 높이 165.6mm)으로 작아졌다.

‘기가지니’에 적용해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세계적 고급음향기기 브랜드 ‘하만카돈(Harman/Kardon)’ 스피커가 ‘기가지니2’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10W(와트) 출력의 ‘우퍼(30~400MHz 저음역대를 재생하는 데 효과적인 저음 전용 스피커)’, 10W 출력의 ‘트위터(4~20KHz 대역의 고음을 재생하는데 적합한 고음 전용 스피커)’가 탑재됐다. 교체 가능한 탈착식 스피커 망, 음성을 인식할 때 조명이 켜지는 디자인도 그대로 유지해 기가지니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기존 ‘기가지니’에는 없던 기능도 추가됐다. TV 등 각종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하기 위해 ‘적외선 송신기(IR Blaster)’를 장착하고 ‘홈 IoT 제어 기능’을 강화했다. 제어 가능한 가전제품은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다.

KT는 ‘기가지니2’ 출시에 맞춰 기기 임대료를 3년 약정에 월 4400원으로 책정해 가입자의 부담을 덜었다. 특히 5년 이상 이용한 장기가입자 중 ‘tv12’, ‘tv15’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기가지니2’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기고객 할인 프로모션’도 시작한다. ‘tv19’ 이상 요금제는 5년 미만 가입자도 무료로 적용된다. ‘기가지니2’ 관련 접수와 문의는 온라인 KT샵에서 할 수 있다.

지난해 1월 처음 선보인 KT의 기가지니는 처음으로 선보인 셋톱박스 일체형 음성인식 인공지능 제품이다. IPTV와 연동해 TV화면을 보며 직관적으로 이용하는 차별점을 앞세워, 올해 1월 가입자 50만을 달성하며 국내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장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했다.

KT는 기가지니 가입자 증가에 발맞춰 더 지능적인 대화가 가능하도록 음성인식 기술을 좀 더 고도화하는 한편, 계좌조회·송금, 대화형 홈쇼핑, 뉴스, 영어학습 등 생활밀착형 기능을 추가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 일본어, 중국어 사전(Dictionary) 서비스도 새로 출시했다.

한편 KT는 기가지니 인공지능 플랫폼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인 ‘원내비’에도 탑재한다. 기가지니가 탑재된 KT 원내비는 기존의 앱만 설치되어 있으면 이용이 가능하며, ‘지니야’ 라고 부르거나, 메인 화면 우측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사용하면 된다. “ㅇㅇ 가자”, “편의점 들렀다 가자”, “경유지 추가해줘”, “과속카메라 어디 있어?”, “가까운 CCTV 보여줘” 등 주행 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으로 말하면 실행된다.

기가지니가 탑재된 KT 원내비는 현재 안드로이드 최신 단말 28종에 적용되며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 전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3월까지 업데이트되는 버전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지니뮤직 연동으로 음악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이번에 선보이는 ‘기가지니2’는 누가 봐도 ‘우리 집 거실에 하나 두고 싶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라면서 “쉽게 커버망을 교체할 수 있는 기가지니2의 특징에 주목해 고객 디자인 공모나 다른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등을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디자인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