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 프랑스 초고속인터넷 구축사업 참여
상태바
다산네트웍스, 프랑스 초고속인터넷 구축사업 참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케이블·접속자재 공급사업 수주…스위치 등으로 사업 확대 계획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가 한국 기업 최초로 프랑스 정부가 추진하는 초고속인터넷 구축사업에 주사업자로 참여한다.

다산네트웍스는 프랑스 현지법인을 통해 프랑스 주요 지방 통신사업자인 로자스(ROSACE) 및 로장쥐(LOSANGE)와 66억원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초부터 초고속 광통신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에 광케이블 및 접속자재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디지털사업 육성을 위해 지방 정부별로 광대역 통신망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제품을 공급하는 지역은 프랑스 북동부에 위치한 알자스, 로렌, 샹파뉴아르덴의 3개 도시가 합친 행정구역인 그랑테스트(Grand Est) 지역이다.

다산네트웍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프랑스 초고속 광통신 인프라 구축 사업에 본격 참여하게 되며, 1차 수주 이후의 광케이블 및 스위치 추가 공급 건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다. 또한 그랑테스트 외 다른 지역으로의 사업 확대도 기대하고 있다.

다산네트웍스는 프랑스 정부가 지방 주요도시를 대상으로 초고속 인터넷 구축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향후 수 년간 사업의 지속 확대를 전망하고 있으며, 특히 프랑스 최대 건설사이자 통신사업자인 ‘엔지이(NGE)’ 등 프랑스 현지 대기업들과 컨소시엄을 형성해 수주에 참여하고 있어 사업 확대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프랑스는 디지털사업 육성을 위해 정부 주도 사업으로서 프랑스 도시간-지방간 디지털산업 육성 계획을 발표하고, 2025년까지 보조금을 투입해 프랑스 전 지역에 광대역 통신망 구축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라길주 프랑스 법인 대표는 “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의 앞선 경험을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각지에 전해 많은 사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기여하겠다”며 “이번 수주로 의미 있는 현지 레퍼런스를 확보함에 따라 향후 사업 성과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