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실무능력개발 진행
상태바
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실무능력개발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3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로 각종 자격증 취득 지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이 전공 특화교육으로 예비 유아교사 학생들을 위한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여성의 사회참여와 핵가족화에 따른 전문 보육수요가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전문 유아교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공 특화교육인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보육교사 자격증뿐 아니라 동화 구연, 풍선아트, 아동미술, 유아체육, 손유희 등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해 유아교사로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관계자는 “본교는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 전 보육교사자격증 외에 1인6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며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사회복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서울현대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