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동탄으로 주목받는 청주, 직주근접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 공급
상태바
제2의 동탄으로 주목받는 청주, 직주근접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2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산업단지 중심에 들어서는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6일에 오픈한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의 분양홍보관은 주말에도 많은 인파가 몰려서 인산인해를 이뤘다.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는 산업단지 직주근접 주거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저녁 있는 삶’을 추구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산업도시에 위치한 직주근접 주거공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직주근접 주거공간은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삶의 질 향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직주근접 주거공간의 경우 임차수요가 풍부해 공실률이 낮고,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환금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 모두에게 각광 받고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대기업 산업단지가 밀집한 지역이라면 선호도는 더욱 높아진다. 청주의 경우 헤리슨엔지니어링코리아, 대명광학, 녹십자, 유한양행, 사임당화장품 등 각종 대기업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국가의 신성장동력으로 손꼽히는 4차 바이오 산업 지표가 전국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청주의 미래가치를 기대하게 한다. 지난해 12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 바이오기업 980개소를 대상으로 ‘2016년 기준 국내 바이오산업 실태조사’를 진행한 결과, 충북이 주요 지표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 바이오산업 생산규모는 1조5952억원으로 전국 2위였으며, 점유율은 전국의 18%로 내실 있는 다수의 유망기업들이 입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청주는 세종시 연계 오송~청주 2구간 신규 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세종시 연계 발전도 기대되고 있다.

이렇듯 산업과 주거가 공존하는 뛰어난 직주근접성으로 ‘제2의 동탄신도시’로 불리는 청주에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가 분양 소식을 새롭게 알린 것이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송대리 318-3(A동), 318-6(B동)에 들어서는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20층, 21.45㎡ 단일평형으로 각각 361실, 285실 총 646실을 공급한다.

우선 산업 단지 중심에 위치한 입지 조건이 눈길을 끈다. 반경 2km 이내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오창센터가 있으며, SK하이닉스 공장 증설이 내년으로 예정돼 있다. 반경 약 1.6km에 녹십자, 유한양행, 셀트리온 등 대기업 산업단지가 위치해 업체 종사자들의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주거공간은 청주에서 보기 드문 테라스형 평면설계를 전 세대에 적용해 통풍과 채광이 잘 되도록 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빌트인 옵션으로 제공하며, 주방가구 일체형으로 공간을 분리하고 수납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열, 방음에 최적화된 고기능 이중창 로이복층유리(내창) 설치로 에너지 효율성과 내부 보온력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실내 화재 감지기, 무인택배보관함 등 시큐리티 시스템과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입주자의 편안함과 안전을 배려했다.

교통편은 직선거리 약 820m에 위치한 오창IC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직선거리 약 1.9km에 오창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26일에 오픈한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89에 위치하며, 방문시 자세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