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2차원 바코드 기업 ‘보이스아이’ 인수
상태바
SGA솔루션즈, 2차원 바코드 기업 ‘보이스아이’ 인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1.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코드 인식하면 음성으로 변환…2차원 바코드 결제 시장 공략·블록체인 결합 사업 구상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고밀도 2차원 바코드 솔루션 기업 보이스아이(대표 이동인)를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보이스아이는 점자·음성변환 용 코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2차원 바코드를 인식하면 음성으로 변환해 알려줘 스마트폰 앱에서 활용할 수 있다. 공공·금융기관에서 도입하고 있으며, ‘장애인 차별 금지법, 장애인 복지법’에 따른 ‘점자·음성 변환용 코드’설치 의무화로 큰 폭의 성장을 이뤄오고 있다.

그동안 SGA솔루션즈는 보이스아이와 정부 민원서류의 온라인 발급에 필요한 암호화(PKI기술)를 접목한 위·변조 방지기술과 인터넷 제 증명 발급 사업을 진행해왔다. 공인인증서 및 액티브 X 폐지 등 최근 정부 정책에 따른 인증 시장 변화에 따라, 암호화를 기반으로 한 기존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SGA솔루션즈는 보이스아이 기술을 활용해 2차원 바코드 결제 시장과 블록체인과의 결합 사업 등을 구상하고 있으며, 전담 팀을 신설해 생체인증,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강화한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를 통한 연구개발 역량을 보다 강화해 통합보안기술을 기반으로 ICT 환경 변화에 따른 시장 수요에 대응해가며 4차 산업 기반 사업에서 속도를 낼 것”이라며 “시스템 및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임베디드 등 IT 전반 사업 영역별 전문화된 SGA 계열사와 협력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축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