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암호화폐 거래 차트 전면 개편
상태바
빗썸, 암호화폐 거래 차트 전면 개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 일목균형표 제공…HTS 수준 차트 구현

빗썸이 투자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업그레이드했다. 실제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해 차트 데이터 종류를 늘리고 디자인도 한층 강화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암호화폐 종목별 차트 및 보조 지표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초로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수준의 시세 지표를 제공하며 단순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를 구현했다.

시세 차트와 지표는 더욱 전문적인 투자 정보를 원하는 사용자 중심으로 구성됐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초로 기술적 분석에서 가장 널리 통용되는 ‘일목균형표’를 코인별로 제공한다. 또 기존 캔들 차트를 세 종류로 세분화했고 봉차트와 라인차트 등을 추가해 총 6가지 차트를 보여준다. 여기에 60여가지의 보조지표를 구현해 개별 사용자의 선호 및 요구를 충족시켰다.

무엇보다 거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좀 더 세분화해 표시할 수 있게 됐다. 시세 및 거래량 정보 반영 시점을 기존 10분당 1회에서 1~2초당 1회로 단축시켜 사실상 실시간 거래 현황 분석이 가능해졌다. 차트 데이터의 축척 주기 또한 기존 최대 10분에서 1분으로 줄였다.

UI/UX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시세 차트와 호가창을 동시에 보며 실시간 가격 변동을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시세 차트를 그림파일로 저장하거나 SNS로 공유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빗썸은 그동안 빗썸 사용자들이 전달해 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차트 및 보조지표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실제 사용자들의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업그레이드된 차트 및 보조지표는 빗썸 P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빗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차트 서비스도 빠른 시일 내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