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창업’ 핵심은 기술력·안정성…롤모델로 뜨는 스크린야구장
상태바
‘실버창업’ 핵심은 기술력·안정성…롤모델로 뜨는 스크린야구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국내 고령인구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전체 인구 가운데 노인 비율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고령사회 반열에 들어서다보니 은퇴 후 새로운 삶에 대한 걱정과 고민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고령화와 맞물려 사회 시스템도 빠르게 변화하면서 은퇴 시기도 빨라졌다. 노후 준비를 일찍부터 준비하게 되는 이유이다. 퇴직 후 '제2의 삶'을 위한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자연스럽게 실버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고령인구가 빠르게 늘면서 실버 관련 산업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이다.

은퇴 이후의 삶을 '실버 창업'으로 새롭게 시작하겠다고 마음 먹고도 막막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최신 트렌드와 주요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최근 VR 기술을 활용해 실내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스크린 스포츠가 각광을 받고 있는 점도 주목해볼 만하다.

특히 국민스포츠라 불리는 야구를 날씨에 상관없이 실제 야구장에 있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예비 창업주들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새로운 야구 게임 시스템을 도입해 전국 200개점 계약을 돌파하며 스크린야구 업계를 이끌고 있는 스크린 야구장 리얼야구존은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성공적인 롤모델이 되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도 사용중인 검증된 프로용 피칭머신을 적용해 실감나는 경기가 가능하고, 다양한 룸 구성으로 실력이나 상황에 맞게 참여할 수 있다. 먹거리와 함께 야구를 즐기며 가족, 친구, 연인이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실내 스포츠 체험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1호점을 오픈한 이래 최근 200호점을 넘어설 때까지 폐점한 곳이 한 곳도 없다는 것은 놀라운 기록이다. 이 같이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리얼야구존'의 안정성은 실버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최근 실버창업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스크린야구장 창업에 관심을 갖고 리얼야구존에 문의해오는 분들이 많다”며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상생 경영의 방침 아래 다양한 서포트 제도로 가맹점 지원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