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칫거리 여드름, 생활습관 개선과 꾸준한 관리로 극복 가능해”
상태바
“골칫거리 여드름, 생활습관 개선과 꾸준한 관리로 극복 가능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 시기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성인 여드름 환자도 적지 않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여드름 환자 10명 중 6명이 20대 이상 성인인 것으로 확인됐다. 즉 여드름을 사춘기의 피부트러블로만 정의하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이다.

또한 여드름은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발생한 경우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드름을 그냥 방치할 경우 여드름흉터나 자국 등을 남기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관리가 필수이다. 실제로 깨끗한 피부의 적인 여드름 흉터나 자국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는 여드름흉터 치료에 레이저를 주로 사용하는데 본인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확인한 후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또한 여드름을 완치를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타입과 여드름의 발생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얼굴 각 부위별 여드름의 발생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이를 숙지하고 있으면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볼 여드름은 호흡계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하며 턱은 소화기 중에서도 위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 여드름이 생긴다.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이마에 여드름이 나고 몸이 피곤하면 목에 주로 여드름이 발생하는데 여성의 경우 생리문제로도 목에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좁쌀, 화농성 여드름을 예방과 관리를 동시에 하고 싶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여드름 전용 화장품 등을 활용해 관리하면 된다. 여드름의 주 원인인 피지 억제와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진정과 수분공급에 도움을 주는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TS 케어 5-STEP’은 피부진정과 피지, 각질 관리 등에 도움을 주는 5종 스킨케어 제품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TS 클래리파잉 토너’, ‘TS 스팟 플러스’, ‘TS 에멀전’, ‘TS 에센스’, ‘TS 수딩 크림’ 등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 트러블의 완화와 관리에 도움을 줘 피부 홈 케어에 효과적이다.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한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과잉 노폐물을 케어하고 피지케어 효과로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스팟 제품으로 민감한 부위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케어로 건강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TS 에멀전은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밝고 환하게 가꿔주며, TS 에센스는 지성피부를 위한 포 오일리 스킨과 건성피부를 위한 포 드라이 스킨으로 출시되어 피부 타입별로 선택할 수 있다. 쿨링감 가득한 TS 수딩 크림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히아루론산이 피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한다.

무엇보다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와 잘못된 화장 등이 대표적인 원인으로 알려져 있어 이를 유의해야 한다. 여드름이 생겼다고 무작정 손으로 짜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꾸준한 여드름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