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소·ST, OEM 사업자 위한 핑거센스 제품 협력
상태바
퀵소·ST, OEM 사업자 위한 핑거센스 제품 협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1.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 센서, 퀵소 최신 머신 러닝 제품에 데이터 제공…모바일 제품 사용자 경험 향상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머신 러닝 및 센서 데이터용 AI 솔루션 개발 회사인 퀵소(Qeexo)와 협력해 OEM 사업자들이 퀵소 핑거센스(FingerSense) 기술 통합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다고 22일 밝혔다.

퀵소의 핑거센스 플랫폼은 손끝, 손가락 관절, 손톱, 스타일러스펜 사이의 미세한 터치감을 구분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이미 1억 개가 넘는 디바이스에 적용됐다. ST의 다중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인 핑거팁(FingerTip)과 MEMS 센서 제품에서 구해진 센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핑거센스의 독점적인 머신 러닝 알고리즘은 모바일 제품의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킨다. 두 회사는 퀵소의 머신 러닝 기술과 ST의 업계 선도적인 MEMS 센서 및 터치 제어 기술을 통합할 수 있는 다른 기회도 찾고 있다.

이상원 퀵소 대표는 “ST의 센서는 우리의 머신 러닝 알고리즘이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급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ST와의 협업을 통해 OEM이 스마트폰에 퀵소의 핑거센스 기술을 탑재하기가 수월해졌다”며 “ST와 함께 고객의 데이터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최첨단 AI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핑거센스는 퀵소의 AI 구동 터치 플랫폼으로 손끝, 손가락 관절, 손톱, 스타일러스펜과 같은 터치스크린 입력 방식을 구분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단일 소프트웨어이다. 스마트폰 OEM 업체는 핑거센스로 사용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스마트폰 기능 구현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다.

핑거센스는 간단한 제스처로 뛰어난 화면 캡처 기능, 더 막강해진 라이브 스크린 녹화 툴, 문자 제스처 입력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구동 등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베네데토 비냐 ST 아날로그, MEMS 및 센서 그룹 부문 사장은 “퀵소가 ST를 핑거센스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및 MEMS 센서 우선 공급자로 선정했다는 사실은 사람과 기술의 상호 소통 방식을 만드는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의 우리의 역할을 확인받은 것”이라며 “ST의 최신 터치 컨트롤러 및 MEMS 센서가 퀵소의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결합함으로써 모바일 이용자에게 새롭고 향상된 기능과 더불어 더욱 좋아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ST는 최근 19.5:9 화면 비율의 플렉서블 AMOLED 스크린을 채용한 차세대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 전용 엣지 인터랙션(Edge Interaction), 포스 터치 센싱(Force Touch Sensing), 수중 다중 터치 센싱, 초저전력 구동과 같은 특수 기능 지원과 탁월한 성능을 유지하는 제품군이다. ST의 핑거팁 기술은 단일 칩 컨트롤러의 저전력, 소형 사이즈, 다중 터치 기능을 최적화시킨 조합으로 제공한다. 또한 한 번에 10개의 손가락 터치에도 빠른 응답 시간으로 반응하여 탐색, 분류, 트랙킹을 할 수 있는 최첨단 고성능 터치 센싱 엔진을 사용한다.

퀵소 솔루션이 적용된 ST 관성 MEMS 센서는 초저전력/초정밀 3축 디지털 가속도 센서와 3축 가속도 센서와 3축 자이로스코프가 내장된 6축 관성 모듈이다. 이 모듈은 임베디드 디지털 기능 및 초저전력 소모를 구현할 수 있어 안드로이드폰 제조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