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포토샵·엑셀·일러스트 강좌 서비스
상태바
알지오, 포토샵·엑셀·일러스트 강좌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IT전문교육’을 모토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온라인 실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일반 수강생을 비롯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다. 또한 창업 때부터 수강료의 일부를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부하고 있어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포토샵(Photoshop)은 그래픽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편집과 수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진 이미지의 보정, 오래된 사진 복원, 이미지 합성, 문자 디자인, 인쇄물 디자인, 웹디자인 등으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알지오에서도 버전별로 포토샵 7.0부터 cs2, cs3, cs4, cs5, cs6 버전 등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최신 어도비 포토샵CC 2017 강좌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알지오에서 제공하는 포토샵 cc 2018 강의는 사진보정, 사진합성, 얼굴보정, 누끼따기, 배경 지우기 등 다양한 예제들을 통해 실무 작업을 해보도록 구성돼 있어 포토샵 기본부터 전문적인 사용법 학습까지 가능하다.

엑셀(Excel)은 오피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수식작성과 계산이 편리해 세무계산, 보고서, 성적관리, 가계부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알지오에서 제공 중인 엑셀 버전별 강의는 엑셀 2002 버전 강의부터 엑셀 2016 버전까지 제공되고 있으며, 엑셀뿐만 아니라 액세스, 파워포인트, 워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오피스 강의의 기본적인 사용방법부터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까지 배울 수 있다. 또한 버전별 엑셀 강의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엑셀 함수 정리, 엑셀 VBA 2016 같은 실무과정 또한 제공되고 있어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는 어도비(Adobe)에서 개발한 벡터 드로잉 프로그램으로 주로 편집 디자인과 캐릭터 디자인, 심벌 디자인, 제품 디자인 등의 작업에 사용한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장점은 펜 도구와 기본 도형을 사용해 자유로운 드로잉이 가능하고, 제공하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나 심벌은 다른 벡터 프로그램에 없는 기능들이다.

일러스트 CC 2018 한글버전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툴 사용부터 도형그리기, 선 따기, 다양한 로고 디자인, 편집작업 뿐만 아니라 도면 작업까지 배울 수 있다.

스케치업(SketchUp)은 건축, 건설, 엔지니어링,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3D 모델링 툴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쉽게 모델링 할 수 있기 때문에 스케치업을 사용해 건물의 2D 도면을 3D 형태로 모델링하는 일이 많다.

알지오에서 제공하는 스케치업 버전별 강의는 구버전 외 스케치업 2016, 스케치업 2017이 있으며 현재 최신버전인 스케치업 2018 강의도 제공 중이다. 또한 스케치업하면 빠질 수 없는 스케치업 브이레이(VRAY)도 실무 강좌로 함께 서비스되고 있다.

강의 내용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기본이 되는 툴에 대한 학습부터 기초적인 곡선 그리기에서 도면까지 그릴 수 있으며 구글어스나 샌드박스 사용 방법, 인테리어 모델링 실습을 통해 스케치업에 대해 꼼꼼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오토캐드(AutoCAD)는 오토데스크(Autodesk)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캐드 프로그램 중에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2차원과 3차원 디자인 제도를 위한 CAD 응용 소프트웨어다.

알지오에서 제공 중인 오토캐드 강의 버전은 오토캐드 2010에서부터 2017까지 있으며 최신버전의 오토캐드 2018 강의도 서비스되고 있다. 오토캐드 강의는 입문자들도 들을 수 있도록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설명부터 기초 도면제작과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링 작업까지 배울 수 있다.

알지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분야에서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지오의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