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 시행 전주 서부신시가지 ‘효자 스위트엠씨즈’ 주목
상태바
대한토지신탁 시행 전주 서부신시가지 ‘효자 스위트엠씨즈’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따른 고강도 부동산 대책에 부동산 시장은 다소 침체된 모습이지만 직주근접, 학주근접 요소를 가진 단지들은 여전히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2016년 발표한 ‘이사 계획 지역 선택 이유’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3310명 중 30%가 '직장 및 사업'이라고 답해 직주근접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직주근접의 대표적인 장점은 각종 인프라 확보에 유리하다는 것이다. 기업들이 몰린 업무지역의 고정수요를 기반으로 풍부한 생활 편의 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탓에 다양한 인프라의 활용이 가능한 것. 또한 지역 내부와 인근 지역으로 이어지는 편리한 교통망도 누릴 수 있다. 학주근접 입지의 경우 자녀를 둔 세대의 주요 관심사로 명문학군이 조성된 지역은 부동산 비수기에도 높은 프리미엄을 견인하는 기본 요소가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전주 서부신시가지 행정타운에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하여 신뢰할 수 있는 공공성의 대한토지신탁(대표이사 박성표)이 시행하는 ‘효자 스위트엠씨즈’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전북도청 바로 앞 서부신시가지 골든블럭 입지에 위치해 직주근접, 학주근접 입지를 자랑하고 있어 분양홍보관에 연일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29㎡ A타입 76실, 29㎡ A-1타입 26실, 29㎡ B타입 120실, 29㎡ B-1타입 28실, 29㎡ B-2타입 20실, 59㎡ C타입 2실, 84㎡ D타입 2실 총 274실이 공급되는 해당 오피스텔은 대형 가전을 비롯해 각종 가구, 주방용품까지 빌트인 시스템으로 구축돼 있으며 공간활용도가 높은 안목치수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거주 만족도를 높였다.

사업지는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525-3번지로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는 ‘효자 스위트엠씨즈’가 들어서는 행정타운 내에는 KT&G, 전주세관, 전북창조관리혁신센터 등 11개 공공기관들이 밀집돼 있어 해당 기관 종사자들의 잠재수요와 전주대학교 재학생을 비롯한 임직원 등을 통해 풍부한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전일고교, 호남제일고교, 홍산초교, 전주사대부고, 전주대학교 등도 인접해있다.

한편 ‘효자 스위트엠씨즈’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533-12번지에 위치하며, 방문시 분양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