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랩, 랜섬웨어 방어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누리랩, 랜섬웨어 방어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1.2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R’, AI 적용한 클라우드 분석 엔진으로 탐지 정확성 높여

누리랩(대표 최원혁)은 행위기반 엔진에 AI 기능을 접목한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 ‘누리 안티랜섬(NAR) v1.0’ 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NAR은 시그니처 분석에 의존하는 일반 보안프로그램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랜섬웨어 행위분석 기술을 도입했으며, 위·변조된 파일을 자동으로 백업, 복원하는 기능도 갖췄다. 시그니처 기반 엔진으로 알려진 랜섬웨어를 차단하고, 행위기반 엔진으로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에 대응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 엔진까지 3중 방어체계로 탐지 정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행위분석 기술은 새로운 형태의 랜섬웨어 공격을 방어하는 데 유리한 반면, 정상적인 문서 접근 행위까지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지할 가능성이 있다. NAR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공격 의심 행위를 클라우드 엔진에 전송, 랜섬웨어 공격 여부를 분석, 판단하도록 함으로써 오탐율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최원혁 누리랩 대표는 “NAR v1.0이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수준높은 기능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반기업 이외에 공공기관, 금융기관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해 국내 안티 랜섬웨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누리랩은 키콤백신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기업으로는 3번째로 국제 악성코드 테스트 표준화 기구 AMTSO에 가입, 글로벌 보안 업체들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았으며, 해외 IT 기업과 백신 엔진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누리랩은 케이엘테크놀로지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공공, 기업,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누리 안티랜섬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