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탁, 가상화폐 정보포털 ‘코인탁’ 정식 서비스
상태바
에이스탁, 가상화폐 정보포털 ‘코인탁’ 정식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3만 다운로드…금융부문 급상승 2위 기록하며 흥행몰이
▲ 장효빈 에이스탁 대표는 “코인탁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가상화폐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투자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스탁(대표 장효빈)은 가상화폐 정보포털 코인탁(CoinTak)을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코인탁은 지난 1일 베타서비스를 시작 후 10일 동안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3만 다운로드 돌파, 금융부문 급상승 순위 2위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코인탁은 거래소별 가상화폐 시세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거래소별 실시간 가상화폐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한다.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가상화폐 정보포털 서비스 ‘코인탁’은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코인, 대시 등 주요 가상화폐에 대한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와 코인정보, 실시간 커뮤니티, 회원간 실시간 정보교환, 실시간 묻고 답하기(Q&A)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효빈 에이스탁 대표는 “가상화폐 시장은 투기와 투자, 규제와 육성에 대한 인식과 대응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불명확한 정보의 유통이 시장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코인탁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투자문화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인탁’ 서비스는 가상화폐 온라인 커뮤니티 정보포털 서비스로 공유(Share), 실시간(Speed), 검색(Search)을 기본 철학으로 설계한 3S 전략을 기반으로 추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인탁은 오는 2월 말 미국, 일본 등 국가별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커뮤니티 기능과 시세 알림서비스 기능 등을 고도화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코인탁은 가상화폐 정보포털과 고도화와 함께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탁 체인(CoinTak Chain)’도 3월 말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