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염색 모발, 셀프 염색 후 관리는 어떻게?
상태바
매력적인 염색 모발, 셀프 염색 후 관리는 어떻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1.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집에서 자가관리를 하는 셀프 뷰티족이 늘고 있다. 셀프 뷰티족이란 피부관리부터 시작해서 셀프 네일, 셀프 염색 등 다양한 뷰티 분야를 집에서 셀프로 케어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홈뷰티 기기 시장은 약 4500억 규모로 커져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고 케어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셀프로 관리하고 가꿀 수 있는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시장의 규모가 계속해서 커질 전망이며, 그에 따라 제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염색의 경우 집에서 쉽게 셀프 뷰티 케어를 할 수 있다.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 염색약 코너에서도 다채로운 컬러의 염색약을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셀프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미용실에 가는 것을 불편해 하는 남자들도 추천 받은 색깔의 염색약을 구매해서 직접 모발을 염색하기도 한다.

염색 모발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염색 색깔을 추천 받기도 하고 천연 염색을 하기도 한다. 또 좋은 염색약을 추천 받거나 예쁜 머리색을 찾아 그에 맞는 염색약을 구매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셀프 염색이라 하더라도 홈케어나 셀프뷰티, 자가관리는 비용이 저렴해지는 만큼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염색약을 사서 셀프로 염색을 하게 되면 머릿결이 손상되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탈색이라도 한 모발에 셀프 염색을 하게 되면 반드시 별도 관리가 필요하다.

염색 모발을 셀프로 관리해야 한다면 ‘헤머셀 컬러프로텍트 2-STEP’을 눈여겨보자.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구성된 해당 제품은 양이온 폴리머가 모발에 붙어 염색 모발 컬러를 오래 유지하게 해주고 손상된 염색 모발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헤머셀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페퍼민트, 라벤더, 오일 성분 함유로 잦은 염색으로 자극 받고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켜 준다. 또한,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있어 민감한 두피를 부드럽게 케어해 주고, ‘HAMOCELL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에 함유된 실크 단백질 성분은 코팅막을 형성해 모발을 보호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