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 AMD 라이젠 서버 상품 출시
상태바
스마일서브, AMD 라이젠 서버 상품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1.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트다운 버그 영향 없어…경제적인 가격으로 인텔 서버 성능 제공

스마일서브(대표 마보임)는 AMD 라이젠 서버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인텔 칩의 멜트다운(Meltdown) 버그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한층 경제적인 가격으로 기존 인텔 24코어 제온 서버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스마일서브는 클라우드 인프라인 ‘아이윈브이(iwinv)’를 AMD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한 바 있으며, 지난해 2월 말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미 중견 언론사, 유명 홈쇼핑 방송국 등에서 활용하면서 AMD 솔루션에 대한 안정성 검증도 끝마친 상태라는 설명이다.

스마일서브는 AMD 라이젠 기반 서버 상품 출시를 기념하며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자 아이버그프리(i Bug FREE)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멜트다운 대응 가이드 ▲서버 삼총사 ▲클라우드 삼총사 ▲AMD 구축 상담까지 총 4가지 가이드라인을 담은 캠페인으로 월 5만8000원부터 최대 12만3000원까지 멜트다운 버그에 영향 받지 않는 서버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서버 삼총사는 8/16/32쓰레드로 구축된 AMD 서버 솔루션이다. SSD 스토리지가 기본 제공돼 빠른 데이터 처리 효율을 보장한다. 또한 클라우드 삼총사는 아이윈브이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또는 처리 효율을 높인 미드레인지급 MAX IO와 엔터프라이즈급 MAX CORE 솔루션 가운데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AMD 구축 상담은 서버 구성부터 서버 이전 그리고 관리까지 스마일서브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제공되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관리자 부재에 따른 운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멜트다운 버그 대응이 쉽지 않은 중소/스타트업 규모의 기업에게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멜트다운 대응 가이드를 공개해 안정한 서버 인프라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김기중 스마일서브 본부장은 “스마일서브는 오랜 기간 AMD 플랫폼 기반 서버 인프라를 독자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면서 습득한 차별화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AMD 라이젠 서버 상품은 멜트다운 버그로부터 자유로운 호스팅/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사용자에게 큰 만족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