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LG전자·헬라와 차량용 비전 플랫폼 개발 협력
상태바
NXP, LG전자·헬라와 차량용 비전 플랫폼 개발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는 LG전자, 헬라아글라이아(HELLA Aglaia)와 자동차 비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자동차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강자인 세 업체가 협력에 나선 비전 플랫폼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안전에 취약한 도로 위 사용자들을 탐지하고 분류하도 해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플랫폼은 이미 유럽계 OEM 업체 한 곳이 사용 중이며, 자동차 제조사들의 선택권을 제한하는 기존의 독점적 비전 플랫폼을 대체하고자 했다. 또한 자율 주행 부분의 중요 영역에 빠른 혁신을 가져오도록 설계 되었다.  글로벌 NCAP 표준 기구가 설정한 가이드라인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한다.

LG전자의 주도로 개발되는 비전 플랫폼은 NCAP 가이드라인을 충족하고, 3~5레벨의 자율 주행을 위한 길을 마련할 수 있도록 개방적이고 안전해야 한다는 신념에 기반하고 있다. 따라서 카메라 기반 비전 시스템은 보행자 및 자전거 이용자들과 같은 도로 사용자들을 감지, 분류하며, AEB(자동긴급제동시스템)를 활성화하도록 설계됐다. 이 카메라는 백미러 뒤에 있는 자동차 앞 유리에 부착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교통 신호를 감지하고 운전자에 속도 제한 정보를 알려준다. 차선 유지를 모니터링하며 의도치 않게 핸들이 돌아갈 경우 이를 바로잡을 수 있게 한다. NXP의 가속화된 비전 프로세싱 IP와 헬라 아글라이아 및 LG의 알고리즘 전문가들이 결합해 낮은 지연 속도에서, 시장 선도적 전력 범위 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비전 플랫폼은 자동차 제조사 및 공급 업체에게 NCAP 2020 테스트 시나리오 충족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 솔루션의 목표는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는 도로 사용자들을 신속하게 감지 및 분류하고, 비상 제동 및 비상 충돌 방지 실시, 저조도 및 방해 시야와 같은 위험 상황에 대한 예측 감지를 제공한다. 이 비전 플랫폼은 자율 주행 업무 및 스마트 AI 네트워크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고급 기능을 위한 길을 열어준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은 “파트너들이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안전을 위해 오픈 비전 시스템 내 리소스를 결합해야 할 때다”며 “NXP, 헬라아글라이아와 협력해 카메라 기반 비전 시스템을 개발하는 작업을 학수고대하고 있으며, 이 비전 시스템은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율 주행 혁신을 일으키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커트 시버스(Kurt Sievers) NXP자동차사업부문 본부장은 “혁신 업체들이 자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이러한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NXP의 S32V 프로세서 제품군은 감지 알고리즘을 가속화하고, 안전한 자동차 SoC 플랫폼에서 안전 관련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독보적 입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