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강력한 데이터 분산·동기화 구현 ‘필드DAQ’ 발표
상태바
NI, 강력한 데이터 분산·동기화 구현 ‘필드DAQ’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강력한 데이터 분산 및 동기화를 구현하는 필드DAQ(FieldDAQ)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차량, 항공기, 산업용 장비와 같은 복잡한 전자기계 시스템들이 점점 더 정교해짐에 따라 검증 테스트 또한 보다 엄격해질 필요가 있다. 자동차 산업의 경우, 향상된 정부 기준에 따른 엄격한 요건과 함께 첨단 운전자 보조 등 새로운 기능에 대한 고객의 높아진 기대치에 직면해 있다. 이 시스템들의 안전성, 신뢰성, 품질을 보장하려면 테스트 과정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노이즈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중앙 집중적인 측정 시스템에서 벗어나 디지털화 및 신호 조절이 최대한 센서 가까이에서 발생하는 분산 측정 노드로 전환하고 있다.

하지만 보다 분산된 측정 토폴로지로 인해 새로운 문제들이 발생하게 된다. DAQ 디바이스는 까다로운 테스트 환경을 견뎌야 할 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에 걸쳐 동기화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원활하게 확장 및 통합해야 한다.

NI의 새로운 필드DAQ 디바이스는 비, 눈, 진흙 등의 혹독한 테스트 셀 및 실외 환경에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측정값을 얻을 수 있다. 필드DAQ 디바이스는 최대 보호 등급이 IP67(방진 및 방수)이며, -40~85°C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고, 100g의 충격 및 10g의 진동을 견딜 수 있다.

이 견고한 DAQ 디바이스는 NI의 자랑인 유연하고 구성 가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필드DAQ 솔루션을 통해 폐쇄적인 독점 소프트웨어로 기능이 정의되는 기존 디바이스들의 한계에서 벗어나 제품 설계 주기와 보조를 맞추고 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필드DAQ는 IEEE 802.1 이더넷 표준의 차세대 버전인 TSN(Time Sensitive Networking)을 반영해 추가적인 케이블링이나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 DAQ 노드의 분산 네트워크에서 매우 정밀한 동기화를 제공한다.

필드DAQ는 산업용 컨트롤러인 컴팩트DAQ 및 컴팩트RIO를 결합해 NI TSN 제품군을 확장한다. 나아가 TSN을 반영함으로써 보쉬렉스로스, B&R오토매이션, 슈나이더일렉트릭과 같은 주요 산업용 IO 및 제어 제품 공급사들의 TSN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