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AG, 가트너 MQ IIPA 부문 7년 연속 리더
상태바
소프트웨어AG, 가트너 MQ IIPA 부문 7년 연속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1.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파벳 플랫폼, 실행력 부문서 최상위권 평가…API 포트폴리오·수명주기 관리 기능도 추가

소프트웨어AG(한국지사장 이진일)는 자사의 통합 IT 포트폴리오 분석(IIPA) 제품인 ‘알파벳(Alfabet)’이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통합 IT 포트폴리오 분석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가트너는 15개의 기준에 따라 총 8개의 소프트웨어 기업을 평가한 결과 소프트웨어AG의 알파벳 플랫폼을 리더로 선정했다. 특히 알파벳 플랫폼은 실행력 부문에서 최상위권으로 평가됐다.

소프트웨어AG의 알파벳은 여러 IT 포트폴리오에 걸쳐 관리 및 거버넌스 기능을 제공해 CIO를 비롯한 임원들이 광범위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IT 포트폴리오 관리자간의 의사소통 및 협업을 향상하고, 그들이 비즈니스 전략과 요구,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간의 공생 관계를 이해함과 동시에 재무 및 위험 요소를 고려할 수 있게 돕는다.

IT 조직은 공격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API, 바이모달 IT, 애자일 개발(agile development), 데브옵스(DevOps) 및 확장형 애자일 프레임워크 등과 같은 최신 기술을 습득할 필요가 있으며, 소프트웨어AG는 이러한 최신 기술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가장 최근에 배포된 알파벳 10.1은 구현 및 실행 단계에서 웹메소드(webMethods) API 포털 및 API 게이트웨이에서 관리되는 API에 대한 포트폴리오 및 수명주기 관리 지원을 제공한다. API의 현재 사용에 관한 API 게이트웨이의 데이터를 API 포트폴리오 관리 및 기획에 사용하기 위한 알파벳으로의 통합이 가능해졌다. 포트폴리오 관리는 활성 API를 사용하는 사용자, 빈도 및 예외 사항에 대한 정보를 활용해 강화된다.

이진일 소프트웨어AG 한국지사장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소프트웨어AG의 위상은 알파벳의 제품 비전과 로드맵의 강점을 보여준다”며 “소프트웨어AG는 고객이 민첩성과 생산성 향상, 투명한 통합,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같은 디지털화의 주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통합 IT 포트폴리오 분석 서비스의 추가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