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지·서강대, 블록체인 회사 공동 설립 추진
상태바
넥스지·서강대, 블록체인 회사 공동 설립 추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1.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IoT 인증키 솔루션 기업 창업에 지분 투자 고려…서강대와 기술개발·인력양성 나서

넥스지(대표 김용석)는 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센터장 박수용)와 블록체인 기술회사를 공동으로 설립하는 등 전반적인 사업 협력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 내용에 따르면 양측은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이전과 연구개발 ▲4차 산업혁명 주요 기기 보안 사업 ▲특수 목적 코인 개발과 관제 시스템 사업 ▲자격증 등의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 분야에서 다방면의 협력을 추구함과 동시에 전문 인력이나 석박사급 연구 인력도 중장기적으로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넥스지와 서강대는 협력 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공동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상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측은 우선적으로 현재 서강대 센터장인 박수용 교수의 연구실이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인증키 솔루션 기반의 창업에도 지분 투자를 고려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넥스지는 자회사 넥스코인을 통해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가 보유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을 이전받으면서 산학 공동 연구와 블록체인 자격증 등의 교육 사업도 펼친다. 향후 넥스지는 블록체인 자격증을 획득하고 창업이나 취업을 원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창업 기획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