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후기 서비스 ‘대학백과’, 앱스토어 교육 부문 1위
상태바
대학 후기 서비스 ‘대학백과’, 앱스토어 교육 부문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입시 정보 서비스 ‘대학백과’는 애플 앱스토어 교육 분야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선배들의 입시 비법서’를 표방하는 대학백과는 수험생과 대학생의 멘토링을 기반으로 하는 입시 정보 공유 서비스로 2017년 10월 출시됐다. 대학백과는 소속 학교가 인증된 대학생이 남기는 솔직한 대학 후기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과 수험생의 질문에 인증 대학생이 답변하는 실시간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르게 발전해 왔다.

실제 재학생이 대학백과에 남긴 솔직한 대학교 후기들이 수험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 입시 상담 앱’으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수능 시험 이후 사용자가 급증했다.

대학백과의 발표에 따르면 출시 3개월 동안 입시 정보 10만 건이 기록됐고, 6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대학백과를 통해 입시 정보 혜택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웹사이트에서도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해, 앱 내 기능만 지원하는 다수의 서비스와 차별점을 보였다.

대규모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슈퍼팬, 네이버 사전, 애드캠퍼스, 유니헬프 등 다수의 교육 앱을 제친 대학백과는 상승세를 유지하며 앱스토어 교육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대학백과 측은 “대입 수험생들이 입시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만든 서비스가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사랑을 받게 돼 뿌듯하다“며 “수험생들이 지역, 가정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유용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