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천연 샴푸 선택 기준은?
상태바
탈모에 좋은 천연 샴푸 선택 기준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탈모 발병 시기와 진행 속도가 과거에 비해 빨라지는 추세다. 과거 중장년층 남성만의 문제로 여겼던 탈모가 최근에는 젊은층 사이에 골칫거리가 된 것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탈모치료를 받은 43.5%는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20대 탈모 치료 환자는 2012년과 비교해 7.5% 증가했다.

탈모는 흔히 유전적요인에 의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직장생활 내 과로 및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습관, 환경오염, 잦은 스타일 변화 등이 탈모의 원인으로 꼽혔다. 탈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에는 탈모에 좋은 탈모방지 샴푸, 두피 자극이 적은 천연두피샴푸, 약산성샴푸 등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에 맞춰, 더 헤어 머더 셀러는 청결한 두피와 모근 강화 등의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보였다.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과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계면활성제 샴푸로 탈모예방을 위해 사용되며, 과다 피지로 예민해진 피부가 걱정이라면 HAMOCELL 리바이탈 솔루션 샴푸 포 맨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두피건강과 스타일을 고려한다면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 맨, 컬러 프로텍트 샴푸, 볼륨 컬 샴푸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들은 탈모로의 발전을 막기 위해서는 비듬샴푸와 천연두피샴푸 등으로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탈모 예방 및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개인의 두피에 맞는 천연샴푸를 선택하여 청결함을 유지하고 스트레스와 과음, 흡연 등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

매일 사용 해야 하는 샴푸를 고를 때 브랜드와 경제적인 면만큼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항목이 바로 제품에 함유된 성분이다. 탈모가 진행 중이거나 걱정된다면 친환경샴푸 추천 제품 및 천연탈모샴푸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