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문서·보안문서 파쇄에는 ‘시큐리티존’
상태바
서류·문서·보안문서 파쇄에는 ‘시큐리티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개인과 기업의 정보 보안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인식되며 기록물의 보관뿐 아니라 올바른 정보의 파기와 폐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전의 기록물 관리는 파쇄작업이 이루어지지 않고 단순 재활용 및 쓰레기로 분류되어 잦은 정보의 유출로 개인의 범죄 유발 가능성은 물론 기업의 신뢰도 하락 등의 결과를 초래했다.

개인과 기업의 점차 한층 강화된 보완의 개념의 파쇄의 필요성을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시큐리티존(ZONE)에서는 개인 및 보안의 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보안 기록물의 적정한 파쇄 서비스를 실현 시키는 기업이다.

특히 시큐리존에서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파쇄 서비스를 실행한다. 파쇄 전 고객과 확실한 기준을 상의한 후,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맞춰 파쇄 서비스를 진행시키는 것이다. 특히 폐기 기록물의 발생 경우 재활용 업체로 매각 시 장기간 중요 문서가 외부 누출로 인해 쉽게 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므로 시큐리티존에서는 이를 완벽 보안, 해결했다. 안전한 문서 폐기 처리를 위해 차량으로 이동 파쇄 및 당사로 폐기물을 이송 시킨 후 철저한 입고파쇄 등이 진행되어 보안이 한층 강화된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다.

차량 이동 파쇄는 파쇄 차량이 현장에 파쇄 전문인력이 직접 출동하여 고객과의 상의를 거쳐 지정 장소에서 파쇄시킨다. 이는 파쇄 후 압축 처리되어, 용해 과정을 거쳐 새 종이로 탄생된다. 또, 입고 파쇄는 파쇄 차량의 출입이 불가능 시 폐기물 기록물이 대량일 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특히 기록물의 보관 장소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을 때도 당사에서 직접 수거하여 파쇄시키며 파쇄 후 이동 파쇄와 같이 제지공장에서 용해 처리되어 재활용된다. 특히 시큐리티존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주로 수도권에서 파쇄 업무가 진행되지만, 전국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도 진행 가능하다.

시큐리티존은 친절한 서비스와 CS로 고객 만족을 모토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점차 신뢰도도 높아져 중소기업 보험회사, 금융권 회사를 비롯한 통신사, 대기업과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주요기관들의 파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의 파쇄 처리는 개인정보와 중요문서가 많기에 더욱 신중을 기해 진행되며, 모든 폐기되는 문서의 파쇄 과정은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되어 고객들에게 제출된다. 또 비용도 파쇄물의 무게와 시간에 비례하여 산정되므로 합리적 금액에 진행되며, 믿을 수 있는 시스템은 고객들의 신뢰를 높여, 파쇄 서비스 문의가 더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시큐리티존에서는 최대 기록물을 보관할 수 있는 컴퓨터 하드 디스크 파쇄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 기록물은 전문적인 파쇄를 진행하지 않는 이상 95% 복구가 가능하여 원치 않는 정보의 누출이 발생할 수 있기에 원천 차단이 필요하다.

이에 시큐리티존에서는 서버용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포함한 일반 하드 기록물 장치 등을 파쇄 서비스가 진행되는데, 이는 1일 10,000개까지 파쇄가 가능하다. 또 외부 반출 없이 현장 즉시 파쇄 되며 철저한 보안으로 담당 실무자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모든 서비스는 정기 방문으로 사후 철저한 관리로 이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시큐리티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