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슈퍼푸드 ‘노니’
상태바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슈퍼푸드 ‘노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슈퍼푸드 노니(noni)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개의 작은 열매로 이루어진 노니는 하와이나 피지, 뉴질랜드 등 남태평양 지역과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주로 자란다.

이러한 노니는 비타민 12종과 아미노산 18종 등 각종 식물성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비타민 B를 포함해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C, 비타민E와 함께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 인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퀘세틴, 바닐린, 피노레시놀, 프로제로닌, 캠퍼롤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예로부터 열매, 잎사귀, 뿌리, 줄기, 씨 등을 약재로 사용하기도 했다.

특히 노니의 안드라퀴논 성분을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항염과 항균에도 효과적이며, 제로닌 성분으로 세포 재생을 돕는다. 또한 천연 성분인 스코폴레틴을 통해 혈관 확장과 함께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피부 염증을 예방하고 콜라겐 재생을 도와 주름 생성과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 전 세계로 ‘신이 준 선물’이라 불리며 천연 진통제로 잘 알려져 있다.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노니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와 함께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도 큰 효능이 있다. 최근에는 유명 모델 ‘미란다 커’가 ‘디 에딧’과의 인터뷰를 통해 몸매 유지와 건강, 피부 관리 비결로 노니주스를 꼽으면서 “13살 때부터 노니주스를 마셔왔다”고 밝혀 화제가 되어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랑 받고 있다.

이처럼 노니의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노니의 특유의 향과 쓴맛이 부담스러워 섭취를 꺼려하는 이들이 많아 이를 위한 다양한 복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복용법으로는 ‘노니주스’가 있다.

‘노니주스’는 생으로 먹기 쉽지 않은 노니를 맛과 향을 은은하게 만들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섭취 가능하다. 또한 흡수율이 높은 원액의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신장 질환을 앓고 있거나 고혈압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과도한 섭취는 삼가는 것이 좋으며, 섭취 후 일시적인 피부 트러블이나 어지러움 등 개인마다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생산, 제조사 등을 확인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