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1차 이어 2차도 호평
상태바
호반,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1차 이어 2차도 호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이 경기도 이천 마장지구 B4블록에 공급하는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가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는 경기도 이천시 최초 택지지구인 마장지구에 들어서는 ‘호반베르디움’ 브랜드 아파트로, 호반건설이 지난 8월 공급한 1차(B3블록)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아파트다. 두 단지를 합쳐 총 975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호반건설이 총 975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공급하는 이천 마장지구는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다. 이천 마장지구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알짜’ 택지지구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지도는 다소 낮지만, 합리적인 분양가, 개발 호재 등으로 ‘숨은 진주’와도 같기 때문이다.

▲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1∙2차 통합조감도(이미지제공=호반건설)

실제로 지난 해 8월, 호반건설이 분양한 ‘성남 고등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인기리에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당시 고등지구는 위례∙판교∙분당신도시 등 잘나가는 택지지구에 비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범 강남권에 위치해 성남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접수 결과 총 518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 1,389건이 접수돼 평균 2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호반건설이 선택한 이천 마장지구도 벌써부터 알 사람은 다 아는 숨은 알짜 택지지구로 손꼽힌다. 마장지구는 이천시 마장면 오천리·관리·회억리·이치리 일원에 총 면적 69만2814㎡로 조성되며 3328가구가 들어올 예정이다.

마장지구는 지구 내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생활권'으로 조성된다. 경기도청의 부지 계획도에 따르면 주거 용지와 상업시설 용지, 초등학교 부지, 관공서 부지까지 마련돼 있어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교육∙행정∙상업 인프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의 바로 옆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큰 길을 건너지 않고 통학이 가능한 단지로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2㎡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판상형의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주방 팬트리, 안방 화장대, 드레스 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일부 상이). 휘트니스 클럽, GX룸, 골프 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키즈 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1차에 이어 홈 IoT 플랫폼이 적용된다.

단지 인근으로 복하천과 오천천 그리고 녹지축을 연계한 자전거 전용도로, 산책로, 공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학교와 상업시설, 행정시설도 새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와 인접한 42번 국도와 325번 지방도를 통해 용인, 광주, 이천 시내 등지로의 접근이 우수하다. 또한 인근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도로 건설과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