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상태바
인스웨이브,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1.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스퀘어5 기능 연동 정상 동작 확인…공공기관 도입 확대 기대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자사 UI/UX 플랫폼 ‘웹스퀘어5’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인증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공공기관은 물론 기업의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활용되고 있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상용 소프트웨어와의 연계가 가능한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상호운용성을 보장, 소프트웨어의 폭넓은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은 상용 소프트웨어와 표준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연동해 정상 동작함을 확인하는 것이다.

웹스퀘어5는 높은 개발 편의성과 우수한 개발 생산성, 다양한 모바일 지원 기능,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으로 2017년에도 공공기관의 웹 표준 UI/UX 구축은 물론 다양한 산업군의 웹 표준 구축과 전환 사업에 활용됐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 차세대 업무시스템, 경찰청 통합형사사법체계 고도화 사업, 행정안정부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 근로복지공단 일자리안정지원시스템 구축, 한국도로공사 도로기술 통합 DB구축, 해양수산부 스마트 수산정보통합시스템 구축 등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웹스퀘어5를 도입하면서 공공기관 라이선스 매출이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200% 이상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웹스퀘어5의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으로 공공기관에서의 도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