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확정, 선임대 상가 ‘청라스퀘어7’ 주목
상태바
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확정, 선임대 상가 ‘청라스퀘어7’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이 청라국제도시까지 연장된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사업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가운데 2021년 상반기 본격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사업은 2028년까지 서구 석남동에서 공항철도 청라역까지 10.6㎞를 건설하고 정거장 6곳을 세우는 사업으로 2026년 개통 예정이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소식에 청라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는 생활 편리성의 순기능 덕분에 7호선 연장선을 중심으로 인근 상업업무용 건물과 상가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8.2 부동산대책으로 주택시장에서는 대출규제가 대폭 강화되면서 상가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초기 부담이 적은 선임대 후분양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선임대 상가는 분양 이전 임대가 미리 맞춰져 있어 공실로 인한 투자 손해 걱정을 덜 수 있다.

무엇보다 선임대 후분양 상가는 일반 상가에 비해 빠른 투자비용 회수가 가능해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으며 이미 입지가 좋은 곳의 선임대 상가는 투자자들의 선임대 계약이 줄을 잇고 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등과 함께 각종 대형 호재로 주목 받고 있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내 상가분양 역시 활기를 띠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의 상업지구 중심상권에 위치한 청라상가 ‘청라스퀘어7’도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 중 하나이다. 청라국제도시의 거주 인구뿐 아니라 7호선 연장 등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유입인구 상승이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청라스퀘어7’은 종합 멀티플렉스를 넘어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한 복합 상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가족형 스포츠 시설인 'MBC플러스 스매시파크' 1호점이 입점을 확정 지어 눈길을 끈다. 3천여평 규모에 실내스카이다이빙(윈드터널), 봅슬레이, 암벽등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도입한 테마파크 시설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약 1만 9천여평의 대형 규모로 들어서며 7개관 규모의 CGV 및 건강검진과 성형, 재활이 가능한 준종합병원과 클리닉 및 여러 유명브랜드 운영매장이 MD로 입점 계약을 완료하였거나 진행 중으로 집객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도 마련했다. 상가 내부에는 범죄예방설계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입출차 분리 동선과 함께 1층은 테라스형 동선과 건물 내부의 경우 순환형 보행동선 및 쉼터를 마련해 쇼핑몰로서의 효율성과 안정성 모두 갖췄다.

한편, ‘청라스퀘어7’는 2018년 2월 중에 준공할 예정이며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선임대 인천상가 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