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당첨자 5일 발표
상태바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당첨자 5일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강원도에서 분양한 아파트 단지 중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의 당첨자 발표가 오는 1월 5일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강원도 속초시 내 마지막으로 공급된 이 아파트는 총 320가구 중 특별공급(69가구)을 제외한 251가구에 대해 1순위 청약을 진행한 결과 7,248명이 접수하며 평균 청약경쟁률 29.02대 1을 기록했다.

전 주택형 당해 마감이라는 청약 성적을 기록하며 지난해 속초 분양시장의 흥행 기세를 이어간 이 아파트의 입주는 2021년 3월 입주가 예정됐으며 계약은 올해 1월 16일~18일 진행된다.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적용과 더불어 발코니 확장시 안방 대형 붙박이장과 중문 무상 제공의 혜택까지 제공된다.

실제 지난해 속초시의 아파트 시세 상승률이 최고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2015년 이후 현재까지 속초시 내 신규 분양 물량의 경우 1개 단지를 제외한 전 단지 1순위 청약 마감(일부 주택형 제외)된 바 있다.

양우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26-4 일원에서 선보이는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는 37층 설계로 지역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동해, 청초호, 호수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마련되는 가운데 단지는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이뤄지며 지상 37층, 총 320세대 규모의 전용면적 84㎡ 288세대, 112㎡ 32세대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평창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한 속초시는 최근 교통 인프라 신설 등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곧 모습을 드러낼 속초 롯데 리조트 개발사업 역시 3,000여 명에 이르는 고용창출과 5천억원 규모의 경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30일 서울-양양고속도로 전구간도 개통되며 서울-속초간 90분 시대가 열렸다. 게다가 춘천-속초 고속화철도도 개통 예정으로 인천국제공항철도 및 경춘과 연계돼 광역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직접적으로 속초를 지나는 춘천-속초 고속화 철도를 비롯해 강릉-제진 동해북부선철도, 속초로 향하는 길목의 신축 교통망인 춘천-양양 동서고속도로, 원주-강릉 복선철도 등이 준공 및 준공 예정이어서 획기적인 속초 접근성 개선이 예견되고 있다.

지난해 말 개통된 광주-원주 제2영동고속도로는 중부 내륙을 가로질러 서해안과 동해안을 이어주며 이 도로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서 강원도 원주시 가현동까지 닿는 새 길이다.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분양 관계자는 “속초시 동해 프리미엄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신규 공급 아파트”라며 “관광특구 호재를 바탕으로 외부수요의 유입이 지속되면서 치열한 청약 경쟁이 펼쳐졌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553-1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