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 4차 산업혁명 스마트 혁신 브랜드로 주목
상태바
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 4차 산업혁명 스마트 혁신 브랜드로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1.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는 화두는 4차 산업혁명이다.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뜻하는 것으로 다소 거리감 있게 느껴질 수 있겠으나 4차 산업혁명은 이미 우리 생활에 점차적으로 스며들고 있다.

이에 벌써 많은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가장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변화는 VR, 가상체험 분야다. 현실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것들을 가상으로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해내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많은 이들이 회식, 모임, 놀이, 여가를 위해 찾는 스크린야구장도 4차 산업혁명의 한 갈래다.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스포츠 야구. 그러나 실제로 야구를 즐기기 위해서는 인원, 장비, 공간 등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른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프로 선수들과 같이 다양한 구질, 실제와 비슷한 환경 등 몰입도 높은 환경을 가상으로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로 리얼야구존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선도 브랜드로 인정 받은 바 있다. VR을 활용한 차별화 된 기술, 제품,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달 국회도서관에서 개최된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 대전’에서 4차 산업혁명 스마트 혁신상을 수상한 것.

업계 1위를 달리는 스크린야구 브랜드답게 최근 업체 최초로 무려 200호 점 계약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200호 점 계약이 이뤄지는 동안 폐업한 곳은 단 한 곳도 없는 폐업률 0%를 기록했다는 점이다.

초기 창업 비용이 적게 드는 데다 단순한 매장운영 방식, 안정적인 매출구조로 누구나 비교적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영향을 미쳤다. 또한 창업에서부터 운영까지 이어지는 모든 과정은 창업자 입장에서 최대한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어 창업 자체에 대한 부담도 덜어주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최근에는 야구를 좋아하는 젊은 층이나 직장인 외에도 자녀와 함께 야구를 즐기려는 가족 고객 등 소비층이 더욱 다양해지는 추세”라며 “4차 산업혁명이 점차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그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리얼야구존은 VR 스포츠 분야의 선두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실감 나는 플레이 제공을 위한 연구, 개발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리얼야구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