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 대학 정시모집 기간 전 진로상담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 대학 정시모집 기간 전 진로상담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2.2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6일 대학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이에 많은 고3 학생들이 입시전략을 세워 대학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등 전문 교육을 통해 학위취득과 취업을 동시에 지원하는 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다가오는 대학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 전 수능, 내신 성적, 취업 등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입시상담을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학교 관계자는 “내신, 수능성적을 미처 관리하지 못한 학생들뿐 아니라 취업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는 학생들의 입학상담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타 학교와 다른 본교의 100% 면접전형을 통한 신입생 선발과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등 서울현대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 운영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라고 전했다.

실제 이 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한 전 과정은 심각한 취업난 속 전문 교육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취업자를 배출하기 위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의 실무중심 커리큘럼은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리옹제과학교 출신 등 해외파 교수진, 라떼아트의 정석이자 라떼아트 대회 심사위원장 등 실력파 교수진이 대거 포진하여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드에서 인정받은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하여 특별한 레시피 수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한 전 과정의 학생들은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 윈도 베이커리, 커피 전문점뿐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일본, 독일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서울현대의 자세한 커리큘럼 및 장학혜택,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