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무즈, 게이밍 모니터 ‘프라임 CH2714 커브드 144’ 출시
상태바
타무즈, 게이밍 모니터 ‘프라임 CH2714 커브드 144’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사 타무즈(대표 김정민)는 신형 게이밍 모니터 ‘타무즈 프라임 CH2714 커브드 144’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프라임 모니터는 DP/HDMI/DVI 포트, 16:9 비율 디스플레이와 144Hz 주사율, FULL HD화질, 1800R 커브드 슬림베젤을 적용한 제품이다.

타무즈 프라임 모니터의 1800R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평면 모니터와는 달리 모든 면적에 대한 눈과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며, 가장자리와 중심부가 시점을 향해 모여지기 때문에 눈동자의 움직임이 적어 눈의 피로, 집중력 저하 및 눈의 침침함을 최소화시켜준다.

또한 144Hz의 주사율로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상하좌우 178도 광시야각으로 색상의 왜곡없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여 월등한 시야각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타무즈 프라임 모니터는 3000:1 명암비를 지원해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밝은 부분은 더 밝게 표현하여 뚜렷하고 선명하게 나타내며,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베젤 두께가 매우 얇아 듀얼 또는 트리플 모니터로 사용할 시 마치 하나의 모니터인 것처럼 끊김없이 영상을 이어준다.

더불어 타무즈 프라임 모니터에 적용된 AMD 프리 싱크 기술은 프로세서와 모니터간 통신문제를 해결해 이미지 깨짐 및 끊김 현상을 없애고, 모니터의 깜빡임을 막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과 눈에 유해한 청색광을 억제하는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light) 기술을 탑재해 사용자의 눈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이외에도 DP, HDMI, DVI 연결을 지원하며, 모니터 하단에 일렬로 정렬돼 있던 기존의 버튼들을 탈피해 OSD 버튼을 조이스틱 형식으로 설계해 직관적으로 조종할 수 있어 매번 뒤로가기를 눌렀던 조작방식과 달리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을 지원하며 2Wx2 내장스피커를 장착했고 국제표준인 베사마운트 홀을 지원해 벽걸이 모니터 또는 벽걸이 TV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타무즈 관계자에 따르면 “타무즈 모니터 신제품은 성능, 합리적인 가격 및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에 초점을 맞춘 실용성이 돋보인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