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알고섹, AWS 클라우드 독점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메가존·알고섹, AWS 클라우드 독점 파트너십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보안 관리 수행 지원·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기간 단축 기대
▲ 이주완 메가존 대표(오른쪽)와 가이 지보니(Guy Givoni) 알고섹 아태지역 부사장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 제공기업 알고섹(한국지사장 탁정수)과 클라우드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양사의 협력은 증가하는 클라우드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수준 높은 보안 및 관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체결됐다.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알고섹은 2004년에 설립된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 제공업체로 전 세계 17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팔로알토네트웍스, 체크포인트, 시스코 등 다양한 제품과 연동된다. 국내 시장에는 2013년에 진출해 금융과 제조분야 15개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중이다.

알고섹의 ‘알고섹 비즈니스플로우(Algosec BusinessFlow)’, ‘알고섹 파이어플러우(AlgoSec FireFlow)’, ‘알고섹 파이어월 어날라이저(AlgoSec Firewall Analyzer)’ 등 보안 정책 관리 솔루션은 가상화, 클라우드 및 물리적 환경에서 보안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가속화하기 위해 보안 정책을 단순화하고 자동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협약은 아마존웹서비스(AWS) 최상위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사이자 아시아 최대의 AWS 클라우드 파트너사인 메가존과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 제공사 알고섹 간의 특별한 파트너십 모델로, 양사는 국내의 AWS 사용자들이 자사의 비즈니스 속도에 따라 맞춤형 보안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AWS의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를 취득한 메가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향후 알고섹의 솔루션과 기술을 활용한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기간 단축 및 비용 효율화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운영, 관리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보안성 및 생산성 향상에 획기적인 알고섹의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 솔루션을 메가존이 공급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에 맞춰 최적화할 것”이라며 “향후 알고섹과의 독점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협력을 통해 고객 요구에 맞춘 보다 효과적인 보안정책의 적용과 함께 MSP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탁정수 알고섹 한국지사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에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알고섹의 보안정책 관리 기술과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를 국내 최대 AWS 파트너사인 메가존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사에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고객사에게 알고섹의 선진 기술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