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IT서비스 시장·기술전망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IT서비스 시장·기술전망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사회로의 변혁과 신산업·신기술 정책방향’ 세션 마련…향후 지향해야 할 정책방향 등 논의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는 오는 1월 4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세미나실에서 ‘2018년도 IT서비스 시장 및 기술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IT서비스산업계의 리더들이 새로운 한 해를 열며 지혜를 나누고, 산업계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꿈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부터 IT서비스 정책을 분석하고 향후 디지털변혁 시대에 적합한 정책방향을 제언하기 위한 ‘지식사회로의 변혁과 신산업·신기술 정책방향’ 세션이 마련돼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외 정책들을 되짚어보고, 향후 소프트웨어·IT산업계가 지향해야 할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는 김숙경 KAIST 기술경영학부 초빙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패널토론과 각 분야별 시장동향 및 기술전망 세션으로 이어진다.

금융IT와 제조IT 분야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사업전략이 제시될 예정이며, 물류·유통IT 분야에서는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효율화 관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공공IT 분야에서는 ICBM(IoT·클라우드·빅데이터·모바일) 중심의 융합기술 활성화와 제도개선 동반을 역설한다.

세미나 관련 문의 및 참가신청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