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손안의 과외선생님 ‘시원스쿨 스마트탭’ 출시
상태바
시원스쿨, 손안의 과외선생님 ‘시원스쿨 스마트탭’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2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은 외국어 학습자들의 진도와 요구를 능동적으로 파악해 맞춤형 학습을 돕는 ‘시원스쿨 스마트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간 영어회화 학습자들은 개개인마다 학습 능력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매우 포괄적인 범위의 학습 컨텐츠로 공부했어야 했다. 때문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반복함으로써 지루함을 느끼거나 또는 잘 모르는 부분을 제대로 학습하지 못해 기대만큼 영어회화 실력이 향상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시원스쿨은 교육 컨텐츠와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기술을 결합한 컨텐츠 서비스플랫폼을 구축, 개인별 학습 수준에 꼭 맞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시원스쿨 스마트탭을 출시했다.

시원스쿨 스마트탭은 태블릿 PC에 지금까지 시원스쿨이 개발한 다양한 연령별 학습 컨텐츠와 개인별 맞춤 강의 추천이 가능한 시원스쿨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학습 기기다.

시원스쿨 스마트탭을 통해 시원스쿨 스마트에 접속하면 학습자들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현재 본인의 수준을 정확히 진단받고,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부해야 할 학습 컨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학습자들은 시원스쿨 스마트가 추천해 준 레벨별 강의를 수강한 후, 테스트를 거쳐 공부한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 결과 80점 이상일 경우 다음 강의 레벨로 이동, 80점 미만일 경우 본인이 틀린 문제를 완벽히 공부할 수 있는 강의를 추천해 모르는 부분을 완벽히 이해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한다.

시원스쿨 스마트탭에는 ▲시원스쿨 스마트 100강좌 외에도 시원스쿨 클래스 341강좌(왕초보 1~3탄/영단어 1~2/실전영어 말하기/20분 실전 표현영어 인물묘사/상황표현 등), 스토리북 패밀리강의 70강좌, 시원스쿨 for 중년 33강좌 등의 컨텐츠가 수록돼 있다.

시원스쿨 에듀테크서비스본부 김영찬 CTO는 “학습자가 ‘시원스쿨 스마트’에 접속하면 그 사람의 현재 실력이 어느 수준이고 어디서부터 공부하면 되는지를 짚어줄 것이다. 그러면 학습자는 자신에게 최적화된 커리큘럼과 강의 자료를 가지고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보충해 갈 수 있다”며 “이는 일반적인 교재를 처음부터 차례대로 공부해야 했던 기존 방식하고는 많이 다르다. ‘시원스쿨 스마트’는 학습자의 진도와 요구를 능동적으로 파악해 맞춤형 학습을 돕는 방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