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2017 모바일 홈쇼핑 대상 발표
상태바
버즈니, 2017 모바일 홈쇼핑 대상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세트 선정…높았던 해외여행 관심 반영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는 ‘2017 모바일 홈쇼핑 대상’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세트’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홈쇼핑 대상’은 버즈니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앱 구매이동 수를 기준으로 대상 후보와 각 카테고리별 후보 상품을 각 4개씩 선정했으며, 이를 홈쇼핑모아 이용자 8652명이 투표해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선정한 올해의 모바일 홈쇼핑 대상 상품은 응답자의 44.5%가 꼽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세트’가 꼽혔다. 올해는 ‘해외여행’ 검색어가 약 35만 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컸던 한 해다. 이와 함께 해외여행에 필요한 ‘캐리어’ 역시 올해 검색량 9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이어 카테고리 별 올해의 상품을 보면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부문에는 ‘견미리팩트’로 잘 알려진 ‘AGE20s 에센스 커버팩트8(36.2%)’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견미리팩트’는 ‘해외여행’에 이어 올해 검색량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생활/주방 부문은 ‘매직롤 매직캔 에어댐퍼 쓰레기통(32.8%)’이 선정됐고, 식품/건강 부문에는 ‘풋사과 다이어트 시크릿 12주(30.4%)’이 올해의 상품으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유아/아동 부문은 ‘알집매트 모던 칼라폴더(46.2%)’, 가전/디지털 부문은 ‘해피콜 블렌더 엑슬림(29%)’, 패션/잡화 부문에는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여행가방(30.5%)’이 각각 선정됐다.

한편 이달 1일부터 7일간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는 여성(85.9%)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고, 연령대는 20대 이하(8.9%), 30대(33.4%), 40대(33.9%), 50대 이상(23.8%)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