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서울 택시 앱 ‘지브로’ 10만 다운로드
상태바
한국스마트카드, 서울 택시 앱 ‘지브로’ 10만 다운로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시 카드결제기에 기본 탑재로 편의성·안전성 강화

국내 교통 결제서비스 1위 사업자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직무대행 윤형근)는 택시 이용이 많아지는 연말연시 ‘지브로(GBRO)’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누적 다운로드수 10만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택시 호출 앱과는 달리 ‘주변 빈차 조회’가 가능한 지브로는 앱 하나만 있으면 내 주변에 빈 택시가 얼마나 있고, 또 어디에 있는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해 편리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택시 지정 호출’이 가능해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지브로는 빈차 조회, 빠른 호출 등 2가지 방법으로 택시 호출을 할 수 있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빠른 호출은 기존 앱처럼 출발지 주변 다수 차량에 호출 요청을 보내는 방식이고, 빈차 조회는 고객이 직접 한 차량을 지정해 일대일로 호출할 수 있다. 이 경우, 일대일 호출 서비스 이용료의 개념으로 콜비를 지불하게 돼 배차 성공률을 높였다. 특히 빈차 조회를 통해 고객은 차종 선택(법인/ 개인/ 모범/ 대형)이 가능하고, 차량 주행방향도 알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앱과 달리 지브로 기사앱은 택시 카드결제기에 기본 탑재돼 고객 안전성도 높였다. ‘미터기 정보 연동’으로 주행 중에는 자동으로 콜 수신이 차단되기 때문에 택시 운전자가 운행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예상 요금 및 시간 제공, 안심귀가서비스(택시 탑승 시 안심 메시지 발송) 등 고객 편의와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김형민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사업부문장은 “지브로가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연말연시에 가장 스마트한 택시 호출 앱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능으로 택시업계와 고객을 모두 웃게 해주는 ‘좋은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