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그산업협회, ‘그린리뷰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한국블로그산업협회, ‘그린리뷰 토크콘서트’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거 자정적 노력 통해 건전한 블로그 마케팅 문화 조성 촉구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회장 장대규, 이하 KBBA)는 건전한 블로그 마케팅 문화 조성을 위한 ‘그린리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그린리뷰 토크콘서트는 블로거의 상업 리뷰가 객관적인 정보와 생생한 소비자 체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지키자는 KBBA ‘그린리뷰’ 정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KBBA는 지난 2012년부터 블로거들의 건전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그린리뷰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옐로스토리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 ‘위블’을 통해 사전 선발된 블로거 30여명이 참석해 각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유용하고 실용적인 블로그 운영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법무법인 다우 정현석 변호사는 ‘광고법 알아야 지킬 수 있다’라는 주제로 블로그 후기광고 작성 시 주의해야 할 법적 쟁점을 소개했다. 이어 ‘그남자의사랑에세이’로 알려진 블로그팩토리 원동욱 대표는 ‘나만 모르는, 네이버에서 사랑받는 올바른 검색 노하우’에 대한 열띤 강연을 펼쳤다.

KBBA 장대규 회장은 ‘그린리뷰, 우리가 지켜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그린리뷰 캠페인의 당위성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끝으로 ‘타피루즈의 맛있는 일상’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윤지연씨가 ‘내 삶의 워라벨, 블로그로 답을 찾다’란 주제로 13년차 블로거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장대규 KBBA 회장은 “건전한 블로그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블로거 스스로가 블로그를 지키려는 자정적인 노력이 우선돼야 한다”며 “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앞으로도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교육을 마련해 블로거들이 전문 콘텐츠 제작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