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과 전략적 사업 제휴
상태바
투비소프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과 전략적 사업 제휴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 구축·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도모…지분 투자도 고려

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조상원)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사업 강화를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대표 남경식)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코인레일에 지분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그간 축적해온 핀테크, 모바일 결제에서의 보안 인증 기술 및 노하우를 코인레일에 접목해 투자자를 보호하고, 거래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를 만들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향후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블록체인의 안전성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해 시장에 신뢰받는 거래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투자자 확인을 위한 OTP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활용하고 ISMS, PIMS 등 보안인증을 통해 거래소의 정보 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코인레일은 비트코인(BTC)과 알트코인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를 운영 중이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알트코인 자체 지갑을 가장 많이 보유한 곳이다. 또한 덴트, 모나코, 메디블록 등 시장에서 주목 받는 알트코인들이 상장한 대표적인 알트코인 거래소이다.

투비소프트는 금융사 및 유통사 등에 다년간 솔루션 공급해온 경험을 통해 금융, 커머스 환경에서의 보안, 정보보호에 대한 기술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코인레일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기반 P2P 금융서비스, 스마트카드 월렛 등 블록체인 기술 융합 서비스 분야에서도 두 회사 간 사업적 시너지 효과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조문옥 투비소프트 신성장 사업총괄 상무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시장과 고객이 신뢰하는 안전하고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금융권 표준 및 보안 기준에 부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시스템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남경식 코인레일 대표는 “보안, 성능 등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품질 특성들을 우리 거래소 시스템에 적용하는데 있어 투비소프트의 금융/결제 아키텍처 기술 역량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견고한 거래소 시스템을 빠르게 구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