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윈도우 10에서 HDR 지원
상태바
넷플릭스, 윈도우 10에서 HDR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가 윈도우 10에서 구동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에지와 넷플릭스 앱에서 HDR(High Dynamic Range) 지원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회원들은 윈도우 10 디바이스를 통해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HDR로 즐길 수 있다.

회원들은 HDR로 <셰프의 테이블> 음식의 다채로운 색감, <기묘한 이야기 2>의 등골 오싹한 장면을 실감나게 감상하고, 윌 스미스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브라이트>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200시간 이상의 HD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HDR 영상을 지원하는 PC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출시돼 넷플릭스 회원들은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넷플릭스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번 HDR 지원은 넷플릭스가 다년간 다져온 업계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다. 인텔 7세대 이상의 CPU는 넷플릭스 HDR10 콘텐츠를 지원한다. 또한, 인텔과 엔비디아는 RGB 체계에서 10비트 이상을 표현하는 GPU를 개발해 색재현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넷플릭스는 향후 다양한 PC 환경에서도 4K와 HDR 등 프리미엄 콘텐츠가 재생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