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세종학당재단, 한국어·한국문화 확산 위해 ‘맞손’
상태바
한컴그룹·세종학당재단, 한국어·한국문화 확산 위해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세종학당에 한컴오피스 네오·위퍼블 등 교육용 소프트웨어·플랫폼 무상 지원
▲ 양왕성 한글과컴퓨터 부사장(왼쪽)과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과 전 세계 한국어 및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컴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54개국 171개소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 세계 세종학당에 ‘한컴오피스 네오(NEO)’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교육 콘텐츠 플랫폼 ‘위퍼블’ 등을 활용한 한국어 및 한국문화 확산에 나선다.

또한 매년 세종학당 학습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한국어말하기대회에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수상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세종학당 우수학습자를 대상으로 오피스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한컴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한국어 연수 기회 등 혜택을 제공받게 됐다”며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이를 통해 한국어 학습의욕을 높이고, 더 큰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다양한 콘텐츠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종학당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우수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