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소프트웨어 개발 툴 전문기업 ‘아톨릭’ 인수
상태바
ST, 소프트웨어 개발 툴 전문기업 ‘아톨릭’ 인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개발 환경 구축으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에코시스템 확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 전문기업인 아톨릭(Atollic)을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톨릭은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트루스튜디오(TrueSTUDIO)의 공급사로, ST의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 제품군과 같은 Arm Cortex-M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중심으로 하는 임베디드 개발 커뮤니티를 공략해왔다.

ST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와 지원을 위한 강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보유한 32비트 MCU의 주요 공급업체로서, 트루스튜디오를 추가해 자사 제품들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루스튜디오는 주요 오픈소스인 이클립스(Eclipse) 기반 IDE 플랫폼이며, 이미 Cortex-M 기반 MCU로 구성된 STM32 제품군도 지원해왔다.

ST는 이번 인수로 트루스튜디오의 다채로운 고급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 STM32 에코시스템을 통한 완벽한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미쉘 뷔파(Michel Buffa)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은 “STM32 MCU 포트폴리오의 탁월한 품질과 깊이, 그리고 사용이 편리한 개발 에코시스템 덕분에 ST는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에서 주도적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위치에 더해 지난 수년 간 아톨릭과 최고의 협력사로서 긴밀하게 공조하며 확인할 수 있었던 트루스튜디오가 까다로운 개발자들에게 제공해온 전문 기능과 가치를 조만간 STM32 개발자들에게 STM32 트루스튜디오 IDE를 통해 무료로 제공해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ST는 700만 달러(약 76억 원)는 가용 현금으로 지불하고, 특정 조건에 기반해 약 100만 달러(약 11억 원)를 차후 정산 인수 대금으로 지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