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 첫 선
상태바
대원CTS,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 첫 선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2.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 SM2258 컨트롤러 탑재로 속도와 성능·내구성까지 해결…처음 사용자도 쉽게 설치 가능

마이크론 MX300의 후속 제품 마이크론 MX500이 마이크론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대표이사 정명천)에서 19일, 단독으로 첫 선을 보인다.

마이크론 MX500은 기존의 마이크론 크루셜 MX300의 후속 제품으로 대원CTS을 통해 1TB단독 런칭을 시작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크론의 후속작을 기다렸던 게이머들에게 1년 간의 공백을 깨고 나타난 마이크론 MX500 1TB의 선 출시가 반가울 것이다. 후속 제품인 만큼 높아진 성능은 데스크탑은 물론 노트북의 업그레이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

마이크론 MX300과 마찬가지로 기존 평면(2차원) 위에 회로를 넣는 방식에서 3차원 수직 구조로 회로를 쌓아 올려 집적도를 높이는 기술인 3D TLC NAND 플래시를 사용했다. 평면으로 나열하여 셀 간격이 좁아 오류가 잦았던 여타 SSD와는 달리, 3D NAND는 층을 다르게 쌓아 넓은 간격으로 전자 간섭을 최소화한 만큼 더욱 높은 용량 탑재가 가능,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1TB라는 대용량을 기본으로 하여 출시할 수 있게 된 것.

이 뿐만 아니라 일반 하드 드라이브와 마이크론 MX500을 비교했을 때, 저전력을 설계를 통해 최대 통해 일반 하드 드라이브 대비 45배 이상의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여 노트북 및 휴대용 기기에서 보다 긴 사용시간을 제공하여 준다.

또한 마이크론 MX500에서는 마이크론 MX300에 적용되었던 마벨 컨트롤러와 달리, 3D NAND 기술을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컨트롤러 솔루션 SILICON SM2258을 탑재했다. SM2258은 SSD에서 요구되는 고성능, 초저전력, 확장된 내구성 및 데이터 보존 기능을 함께 제공되어 마이크론 MX500의 보다 높은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더해 1TB 대용량으로 가족 동영상, 여행 사진, 음악 및 업무상 중요한 문서를 보관할 수 있는데, AES 256 비트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로 해커와 도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방어 및 보호할 수 있으며, 이전 HDD에서 OS이전을 위한 Acronis True Image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게 OS 등 데이터를 옮길 수 있어 교체로 인한 불편함을 날려준다.

설치 또한 간단하다. 설치 시 단계별 안내를 지원해 모든 설치 과정을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고장 나기 쉬운 탈부착식 부품이 없기 때문에 하드 드라이브에 대비해 우수한 내구성이 구현되어 있어 SSD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손쉽게 설치 가능하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국내 공급을 담당하는 대원CTS 담당자는 “1년 동안의 공백 기간을 거치고 탄생한 고용량, 고효율 SSD 스토리지 마이크론 MX500을 먼저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이크론 MX500은 사무용부터 게이밍까지 원하는 어떤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어있기에 마이크론 MX500을 만나게 될 모든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