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포시에스,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MOU
상태바
투비소프트·포시에스,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2.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 위해 공동 영업·기술 제휴·사업 기회 발굴 등 추진
▲ (왼쪽부터) 투비소프트 조상원 대표, 이홍구 대표,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 문진일 대표, 조종민 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조상원)와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기술 제휴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포시에스 본사에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협약식을 마쳤으며,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공동 영업 및 기술 제휴,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 등 상호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포시에스는 일본 시장에 안착한 투비소프트의 일본법인인 ‘넥사웹재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자 투비소프트에 60억 원을 투자했다.

또한 투비소프트는 20억 원 규모의 포시에스 오즈 리포트 및 전자문서 솔루션을 구매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자사 UI·UX 솔루션을 결합한 ‘기업용 소프트웨어 풀 패키징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투비소프트와 포시에스는 기술 협력 및 영업 제휴 등 추가적인 사업 기회와 협력 방안에 대해 광범위하게 논의 중”이라며 “기술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일본 등 세계 시장 입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양사가 다년 간에 걸쳐 축적한 영업 노하우와 뛰어난 기술력이 융합한다면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이라며 “일본 시장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투비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포시에스 일본도 더 넓은 비즈니스 활로 개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