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플러스, 융합코딩 과학 교육 프로그램 ‘AtoZ 코딩과학’ 오픈
상태바
아이플러스, 융합코딩 과학 교육 프로그램 ‘AtoZ 코딩과학’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래 산업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는 ‘과학 수학 정보 교육 진흥법’ 개정안이 통과돼 창의 융합적 인재양성을 추진하도록 하며, 논리력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코딩교육이 의무화됐다. 이에 코딩과학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코딩교육은 영국, 미국, 스웨덴, 중국, 캐나다 등 여러 나라에서 교육과정에 편성해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코딩교육 의무화와 융합교육을 추진하면서 대학들도 SW 특기자 전형이 늘고 있는 추세다.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유아 대상의 언플러그드 코딩부터 초등 대상의 코딩, 스크래치나 엔트리를 활용한 코딩, 자바 스크립트, 파이썬 등 프로그램 언어를 이용한 코딩까지 다양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 출시되고 있다.

초등과학 콘텐츠 개발기업 아이플러스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의 코딩교육이 로봇을 움직이는 형태로 가고 있는 코딩교육 시장에서 과학과 코딩을 융합한 ‘AtoZ 코딩과학’은 과학교육과 코딩교육을 융합한 융합코딩 프로그램 형태로 실험, 측정, 코딩 등을 유기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확장된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은 지적기반이 요구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아이팝콘’과 실험을 활용한 과학 학습과 코딩교육을 단일 프로그램으로 배울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미래 교육환경이 융합으로 발전한다는 시대요구를 잘 반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갖춰야할 역량과 필수 교육이 많아지면서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고민이 더해지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비용부담을 줄이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초등 전문과정의 융합 프로그램으로 고려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이플러스는 AtoZ 코딩과학을 론칭하고 지역운영지사를 모집하고 있다.  문의는 아이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