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코리아, 율곡인성교육관에 ‘아트올레드’ 구축
상태바
키오스크코리아, 율곡인성교육관에 ‘아트올레드’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면형 OLED 이용한 사용자 중심 따뜻한 디지털 구현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는 강릉 오죽헌의 율곡인성교육관에 미려한 디자인의 아트올레드(art OLED) 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세계 최고 화질의 OLED를 통해 오죽헌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볼록, 오목 형태로 조합해 설치한 미디어 조형물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곡면형 OLED를 통한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4단으로 꺾인 미디어 조형물은 1층과 2층의 보이드 공간을 연결하는 형태로 연결돼 디지털 미디어가 놓치기 쉬운 따뜻한 디지털로 구현해 다양한 감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한 OLED의 경우 곡면의 휨 정도가 인천공항에 설치한 OLED 대비 4배 이상 휨이 가해진 형태인 2000R 정도로 곡률값을 높이고 세로 형태로 커브드 OLED를 쌓아 만들어 바로 가까이에서 감상하는 체험관의 특성을 그대로 살렸다고 한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인천공항을 비롯해 영종도의 파라다이스 시티에도 곡면형태의 OLED를 구축해 기존의 비디오월의 단순한 형태에서 벗어난 다양한 미디어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같이 커브드 OLED는 향후 프리미엄 디스플레이로서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키오스크코리아 이명수 실장은 “아트 올레드의 디지털 미디어가 차가운 디지털이 아닌 따뜻한 디지털로 표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OLED를 비롯한 LED 비디오와 같은 키오스크코리아의 다양한 미디어를 많은 공간에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